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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VACA 웹진 64호



XR에 업계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구축/ 코레이팅 게임트리 프로젝트 BB+/ 콘진원, 2023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기업모집/ VR 더 실감나게... 마이크로 LED 원천기술 개발 성공




대한민국 VR, AR, XR, 메타버스 콘텐츠를 선도하는 한국VRAR콘텐츠진흥협회에서 2월 두 번째 웹진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웹진 64호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 보시죠!!



  • XR에 업계 뭉쳤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구축

  • 코레이팅, 게임트리 프로젝트 BB+로 평가

  • 콘진원,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기업 모집

  • VR이 더 실감나게 바뀐다... 마이크로 LED 원천기술 개발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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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XR에 업계 뭉쳤다...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구축

  • 코레이팅, 게임트리 프로젝트 BB+로 평가

  • 콘진원,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기업 모집

  • VR이 더 실감나게 바뀐다... 마이크로 LED 원천기술 개발 성공

첫 번째 소식은 KOVACA의 소식입니다. KOVACA에는 지난 15일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협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와 'XR 산업 융합 얼라이언스 업무협약'을 채결했습니다. 3개 기관은 XR기기 개발 및 실증, 사업화를 위한 '디스플레이·디바이스·콘텐츠' 산업 간 협력 채널을 구축해 국내 관련 기업 지원 서비스 확대와 공동 연구개발 등 기업 육성 및 산업 확산에 적극 협력키로 했습니다.




다음 소식도 KOVACA의 소식입니다.

KOVACA와 NS스튜디오가 공동 참여한 'Gametree(GTCOIN) 프로젝트가

한국경제TV 디지털 자산 인증평가 코레이팅에서 BB+등급으로 최종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코래이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소식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의 소식입니다. 콘진원은 '2023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2월 27일까지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원부분은 ▲다년도 게임콘텐츠 ▲신성장 게임콘테츠 ▲기능성 게임콘텐츠로 총 232억 원 규모 77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제작지원에 선정된 게임콘텐츠는 FGT 형식으로 국내외 일반 게임 이용자 및 전문가의 시연평가를 진행하며, 오류 검출 등 출시 전 품질 검수도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과 e나라도움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VR을 더욱 실감나게 표현해 주는 신기술의 소식입니다.

홍영준 세종대 나노신소재공학과 교수 연구진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소재로 주목받는 '마이크로 LED의 생산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새로운 공법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홍영준 교수는 이번에 개발한 적층형 마이크로 LED는 기존의 수평 배열형에

비해 화소 밀도를 최소 3배 이상 높일 수 있다며 AR · XR ·메타버스 등 초실감형

디스플레이에 사용할 수 있고 제작도 편하다고 전했습니다.

해당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네이처'에 소개됐습니다.





끝으로 금주의 입찰소식 전해드리며 이번 주도 마무리해 보겠습니다.

다음 웹진에서 더욱 풍성한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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